알림마당

종목단체

보도자료

인천 부평구, 전국 우수중학교 동계 스토브리그 축구대회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인천광역시부평구체육회
댓글 0건 조회 510회 작성일 24-01-12 09:21

본문

이천수, 이근호 등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한 인천 부평구에서 전국 우수중학교 동계 스토브리그 축구대회가 열린다.

 

인천 부평구는 지난 11일 부평동중학교 축구경기장에서 ‘제3회 부평구청장배 전국 우수중학교 동계 스토브리그 축구대회’ 개회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8일부터 개최된 대회는 부평구가 전국대회 우승 경력이 있는 수도권 내 중학교를 초청해 오는 19일까지 진행하는 동계 스토브리그(전력 보강기) 대회다.

 

그동안 스토브리그가 지방에서 진행돼 수도권 학교들의 참가가 어려웠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부평구는 지난 2022년부터 대회를 열고 있다.

 

이번 대회는 수도권 7개교 35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며 부평동중 축구경기장 등 3곳에서 진행한다.

 

경기는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눠 14개 팀이 리그전(연맹전)으로 진행하며 저·고학년부별 최종 우승팀을 결정한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축구 꿈나무들이 경험을 쌓고 목표를 향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겨울 대회인 만큼 부상 예방에 유의해 대회가 안전하게 마무리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는 본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기량 향상과 지역 내 우수 선수를 육성해 ‘축구의 고장 부평’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경기신문 / 인천 = 김주헌 기자 ]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